마더스베이비, 행복한 엄마와 건강한 아기를 위한 선택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바비즈매거진

바비즈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우리아기 첫목욕 시키기
작성자 마더스베이비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12-13
  • 추천 8 추천하기
  • 조회수 685

이제 막 태어난 신생아의 초보 맘 & 대디의 가장 큰 첫 도전은 아마 가기 목욕시키기가 아닐까요?

아기가 너무 작다보니 조심스러울 뿐만아니라 아프지 않게 목욕을 시켜야 한다는 생각에 아기를 눕혀 놓기만 하고

한참 얼굴만 맞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여나 미숙한 부모의 목욕 방법으로 인해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제대로 씻기지 않은 부분이 있지는 않을까..'란

생각에 진땀을 뺄 초보 맘 & 대디에게 아기 목욕시키는 방법을 알려 주고자 합니다.




준비물품


따뜻한물, 목욕대야 , 수건 , 베이비용 비누, 소독용액(에탄올이나 베타딘),면봉 , 오일,로션, 갈아입을 옷, 온도계


목욕 준비요령


모든 준비물을 용도에 맞는 위체어 놓고 목욕 도중 일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목욕물은 여름철 38-39도 . 겨울철 40-41도로 온도계가 없을때는 팔꿈치 안쪽을 넣어 따뜻함을 맞춥니다.

아기는 피부 감각이 예민하므로 차거나 뜨겁지 않도록 하며, 아기가 욕조에 있을때 뜨거운물을 첨가 하지 않습니다.


목욕하기 좋은 시간


하루 중 가장 따뜻한 때에 5-10분 사이로 짧게 해줍니다.

목욕시간은 아기가 배가 고파서 보챌때나 수유 직후는 피해 줍니다.

밤에 잘 자지 않는 아기는 저녁 시간에 목요을 시키면 잘 자기도 합니다.


배꼽이 떨어지기 전에는 배꼽이 물에 오랫동안 닿지 않게 하여 목욕을 시키고

목욕 직후 배꼽을 건조시킨 후 세균이 감염되니 않도록 소독을 해 줍니다.


목욕 후 피부가 겹쳐지는 부분(목,겨드랑이,사타구니,항문주위)에 발진크림을 발라주면

기저귀 발진과 같이 피부가 짓무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욕순서


01 물의 온도 맞추기 > 물의 온도는 38~42 도 전후가 되도록 하며 팔꿈치 또는 손을 물에 담가

따뜻한 온도를 맞춥니다. (계절별 온도 달리 맞추세요)


02 수건으로 아기 감싸기 > 아기의 보온에 주의하면서 수건으로 전신을 싸고 안습니다.


03 꺠끗한 수건으로 눈닦기 > 한 손으로 아기의 머리를 받친 후 눈을 제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주고

눈,코,입,귀,목 순서로 얼굴을 닦아 줍니다.


04 머리감기기> 아기의 머리를 받친 손의 첫째와 셋째 손가락으로 아기의 귀를 막고 젖은 수건으로 볼을 적셔 준후 마사지

해주듯이 부드럽게 아기 머리를 감기고 더운물로 헹군다음 마른 수건으로 닦아 줍니다.


05 몸 씻기기 > 수건을 벗길 후 아기를 목욕통에 담그고 목,가슴,팔,등,발 다리 순서로 씻깁니다

이때 하부를 씻길때 남아이 결루 아래에서 위로 씻기고 , 여아일 경우 위에서 아래로 씻깁니다.


06 물기 닦기 > 목욕을 마친 아기는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서 아기의 신체를 관찰합니다.

특히 살이 접히는 분위는 잘 닦아 줍니다.


07 배꼽관리> 배꼽이 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목욕 후 깨끗한 수건으로 물기를 닦은 면봉에 소독액을

묻혀서 소독해 줍니다.(혹시 출혈이 있거나 진물 또는 농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합니다)


08 옷 입히기 > 준비해 놓은 옷을 입히고 부드러운 빗으로 머리를 빗겨 줍니다.

목욜을 하고 나면 갈증을 느끼게 되므로 수유를 해 줍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right_bath_s.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